playtag03.jpg

12/31 범국민적 술래잡기

여기나 가서 놀아볼까.. -_-;
진짜로 가서 놀아볼까.. -_-;
허헛~~

———————-

행사 안내 : http://playtag.co.to/

범국민적 대규모 술래잡기 이벤트 대학로에서 실시!!!
대학로 전부를 무대로 해서라도 하겠습니다!

도시를 무대로 펼쳐지는 술래잡기 퍼포먼스(?).

대략 위 동영상과 비슷한 짓거리라고 보면 됩니다.

연말! 2003년 마지막날! 할일도 없고 애인도 없고 돈도 없다!

해당된다는 당신! 우리와 함께 노는 겁니다.
(해당이 안되도 놉니다(…))

놀이의 기본은 금전 걱정없이 노는 것. 두다리만 멀쩡 하다면 OK!
이 놀이는 돈이 들지 않는다.
그러니 백수도 개털도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 안내  

시행일시 : 2003년 12월 31일 오후 3시
행사장소 :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참가자격 : 아는 사람이든 모르는 사람이든 생판 첨보는 사람이든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다 참가 가능!

참가비 : 두 다리만 튼튼하면 됨

‘마로니에 공원서 <술래잡기합니다>라는 팻말(?)을
들고있는 사람을 찾아가 말을 거시면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집에 청테이프가 있으신분은 꼭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게임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비상연락 : 018-266-2893,  sisiro98@nate.com

시시로

연말이 심심해 각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 분은
꼭 오시기를 바랍니다.

행인들과 구분하기 위해 조금은 쪽팔릴 수도 있는
표시를 할 수는 있으나

조금의 쪽팔림을 감수 하시면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별로 쪽팔리지는 않지만)

놀이 방법

1. 나이, 복장 제한

중학생부터 참가가 가능합니다.
초등학생은 체력/체격 문제나 사고의 위험성 등으로 인해 참가가 불가능합니다.
오리털 잠바는 도망갈때의 어려움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을지도 모르니 비추입니다(방수의 탁월성을 제외하고는).
입고 오지 말라는 말씀은 아닙니다;

2. 사고가 났을 경우

참가자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는 주최측에서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너무 놀이에 집중한 나머지 몸을 망가뜨리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자기 몸은 자기가 챙겨야죠 ^^;;
다만 찰과상 등의 가벼운 상처를 입었을 때 마로니에공원 한 켠의 집합소(본부)로 오시면
간단한 약을 드립니다. (빨간약, 반창고 등)

3. 참가자(술래/도망자) 표식, 참가방법
※ 28일 사전답사 결과 왼쪽 팔에 완장을 차고, 완장을 뒤집을 수 있게 하는 것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비용이 쪼들리는 관계로 완장의 재료는 청테이프와 노란테이프 -_-;;;;;

<참가방법>

당일 3시전까지(3시엔 혼잡할 수 있으니 좀 일찍들 오시기 바랍니다 ^^)
마로니에공원으로 오시면 한 구석에 “술래잡기 합시다” 라는 팻말을 든 괴인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들에게 말을 걸면 됩니다. 그들은 당신에게 번호가 쓰여진 완장을 줄 것입니다.
물론, 청테이프나 노란테이프를 가져오시는 분들은 좀 일찍 오셔서 그 괴인들에게 건네주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완장이 왜 중요한가?

모든 참가자는 당일 참가접수를 할 때 왼팔에 찰 수 있는 번호가 쓰여진 완장을 받습니다.
완장에 쓰여진 번호는 선착순으로 1번부터 매겨집니다.
완장에 번호를 매기는(쓰는) 이유는
a. 술래잡기 참가자 총 인원이 얼마나 되는지를 파악하기 위함
b. 술래를 결정하기 위함
c.【놀이 방법 2 (무한 증식 술래)】도중 아직 술래가 되지 않고 살아남은 인원이 얼마나 되는지를 파악하기 위함입니다.

<술래는 어떻게 결정하는가?>

놀이 방법 1 (고독한 술래)】를 시작하기 전에, 총인원의 10% 정도를 술래로 추첨하게 됩니다.
추첨방법은 0~9 까지의 숫자중 하나를 뽑아서 자기번호의 일의 자리 숫자가 뽑힌 번호와 일치하는 사람 전원이 술래가 됩니다.
(예 : 만약 7이 뽑혔다면 완장번호 7번, 17번, 27번, 37번, 47번, …, 107번, …, 217번, …… 등이 술래가 됩니다.)
술래가 너무 많다고 판단될경우에는 위에 일치하는 사람중에서 재추첨을 할 생각입니다.

놀이 방법 2 (무한 증식 술래)】를 시작하기 전에는, 이전의 【놀이 방법 1 (고독한 술래)】종료 당시 술래였던 사람들을 모아서 그 중에서 술래 한 명을 “가위바위보” 로 결정합니다.

5. 게임시간 / 행사시간

총 행사 시작~ 끝나는 시간: 3시~6시 이전까지
술래잡기 (1) 게임시간: 30분

6. 술래잡기 필드 범위

지도의 녹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필드입니다. 그 밖으로는 절대로 나가면 안됩니다.
당일날은 좀 더 자세한 건물이나 상점명을 표기하여 알아보기 쉽게 할 예정(일지도 모름).
건물의 안으로 들어가거나 상점에게 피해를 주는 일들을 하면 안됩니다.

※ 사람이 많이 몰리면 필드가 좁을 것 같아 확장 예정입니다. 자세한 것은 화요일에 확정됩니다.
확장이 될 경우, 그림의 오른쪽 부분으로 맵디 더 확장될 예정.

7. 변경된 룰!

우선 【놀이 방법 3 (술래지옥)】은 장소와 인원과다로 인한 몸싸움이나 사고의 위험, 시간문제 등의 이유로 취소되었습니다. 당일에는 【놀이 방법 1 (고독한 술래)】, 【놀이 방법 2 (무한 증식 술래)】두 가지만 합니다.

그럼 변경된 룰에 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술래잡기 (1) – tag, 고독한 술래
이 게임은 지극히 평범한, 말하자면 술래잡기의 표준형으로써 가장 많이 알려진 범국민적 방식의(?) 술래잡기 입니다.

① 제한시간을 둔다. 제한시간은 30분으로 하고, 30분이 지나면 모두 게임을 멈추고 공원 한 켠으로 알아서 집합한다.
(종료를 알리는 진행요원들의 호루라기도 울리긴 하지만, 너무 믿지는 마시길, 역시 이번 이벤트의 모토는 ‘오늘도 대충수습하고 살자….’ …..가 아니라(…) ‘자기몸은 자기가 챙기자’ 임 -_-;;;)

② 총인원의 약 10% 정도가 추첨을 통해 술래가 된다.(추첨방법은 위 4번을 참조) 술래는 완장의 노란색 부분이 겉으로 나오게 착용하며, 도망자들은 녹색부분이 겉으로 나오게 완장을 착용한다. (3번 사진을 참조)

③ 술래가 결정되고 놀이 시작을 알리는 호루라기 소리가 울리면 게임 시작!

④ 술래와 도망자의 신체가 접촉하면 도망자는 술래에게 잡힌 것으로 간주한다. (술래가 상대의 등을 살짝 툭 치기만 해도 잡은걸로 본다) 누군가가 술래에게 잡히면 잡힌 사람이 대신 술래가 되고, 원래 술래였던 사람은 도망자가 된다. 술래가 도망자를 잡았을 시, 확실히 잡혔다는 사실을 두 사람이 인식하고, 완장을 서로 뒤집는 것을 확인한 후에 도망가야 한다. 물론 잡힌 도망자도 완장을 다 뒤집어서 착용한 후에 다른 도망자들을 잡을 수 있다.

⑤ 종료를 알리는 호루라기가 울리면, 모두 차고 있던 완장을 그대로 착용한채로 공원 한 켠으로 집합한다. 특히나, 종료 당시 술래였던 사람은 그 중에서 가위바위보를 통해 한 명을 뽑아서 다음 【놀이 방법 2 (무한 증식 술래)】의 술래를 결정하게 되므로 반드시 완장을 고치거나 하면 안된다.

술래잡기 (2) – 무한 증식 술래
기본 술래잡기의 변형으로서 술래가 계속해서 늘어나는 게임입니다.
영화 <매트릭스>의 스미스가 무한복제증식을 하듯, 술래에게 잡힌 사람은 또 다른 술래가 되어 전부 술래가 되면 끝나는 피 말리는 게임입니다. 술래가 하나둘씩 늘어가다가 결국에는 모두가 술래인데 자신 혼자만이 아니게 되는 처참한 사태가 벌어지는 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① 【놀이 방법 1 (고독한 술래)】에서 가장 마지막에 술래였던 사람을 모아 가위바위보를 통해 최초의 술래를 한 명 정한다.

② 시작을 알리는 호루라기 소리가 울리면 술래는 도망자들을 잡기 시작한다.

③ 이 게임에서 한 번 술래가 되면 빠져 나올 수 없다. 한 번 술래는 영원한 술래다.

④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 술래에게 잡힌 도망자는, 바로 완장을 뒤집고 다른 도망자를 잡으러 가는 것이 아니다. 우선 완장을 떼고, 게임본부(마로니에공원 한 켠 집합하는 곳이 본부다)로 와서 술래가 되었다고 신고를 하고 난 후 완장을 뒤집어 달고 나서 도망자를 잡으러 다닐 수 있다. 이는 완장에 쓰여진 번호를 이용하여 누가 술래가 되었는지, 누가 아직 술래가 되지 않고 살아남았는지를 파악하기 위함이다.

⑤ ④번의 방식을 이용하여, 모든 참가자가 술래가 되면 게임은 종료된다. 종료를 알리는 호루라기가 울리면 역시 마로니에공원 한 켠 집합소로 모인다.

청테이프가 있으신분들은 하나씩 가져오시길 바랍니다.

게임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행사 안내 : http://playtag.co.to/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