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코페르니쿠스 혁명 그림 46.png

PhiLoSci Wiki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원본 파일(1,047 × 500 픽셀, 파일 크기: 9 KB, MIME 종류: image/png)

코페르니쿠스 혁명 그림 46. 관성 운동에 가해진 충격의 효과. 점 A에서 물체 m은 B를 향해 순간적인 밀침을 받는다. 추가적인 밀침이 하나도 개입하지 않는다면, 그 물체는 A에서 B를 향해 일정한 속도로 똑바로 움직일 것이다. 만약 물체가 B에 도달했을 때 같은 방향으로 두 번째 밀침이 가해진다면, 그 물체는 C를 향해 계속 똑바로 가겠지만 그 속도는 더 빨라질 것이다. 만약 반대 방향으로 민다면, 느려진 속도로 계속 C를 향해 갈 수도 있고, 만약 이 두 번째 밀침이 충분히 강하다면, 물체는 B에서부터 뒷걸음쳐 A를 향해 똑바로 되돌아갈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만약 물체가 B에 도달했을 때 D를 향한 측면의 밀침을 받는다면, 물체는 비스듬한 선 BE를 따라 새로운 관성 운동을 시작할 것이다. BE를 따른 관성 운동은 두 개의 관성 운동, 즉 A에서 가해진 첫 번째 밀침에 의해 만들어진 BC를 따른 운동과 B에서 측면 방향으로 가해진 두 번째 밀침에 의해 만들어진 BD를 따른 운동이 동시에 이루어진 결과로 생각할 수도 있다.

파일 역사

날짜/시간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시간의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날짜/시간섬네일크기사용자설명
현재2021년 7월 12일 (월) 16:582021년 7월 12일 (월) 16:58 판의 섬네일1,047 × 500 (9 KB)Maintenance script (토론 | 기여)== 파일의 설명 == Importing file

다음 문서 1개가 이 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타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