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프톨레마이오스 체계에서 행성과 태양 사이의 관계.png"의 두 판 사이의 차이

PhiLoSci Wiki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imported>Zolaist
((좌) 내행성과 태양 사이의 관계. 내행성의 주원은 태양과 동일한 주기로 운동한다. 그래서 내행성 P의 주전원의 중심 C는 항상 지구와 태양을 잇는 선분 ES 위에 위치한다. 이러한 설정은 내행...)
 
(Maintenance script님이 파일:프톨레마이오스 체계에서 행성과 태양 사이의 관계.png 파일을 올렸습니다)
 
(차이 없음)

2021년 7월 12일 (월) 16:59 기준 최신판

(좌) 내행성과 태양 사이의 관계. 내행성의 주원은 태양과 동일한 주기로 운동한다. 그래서 내행성 P의 주전원의 중심 C는 항상 지구와 태양을 잇는 선분 ES 위에 위치한다. 이러한 설정은 내행성이 태양과 최대 이각 이내에서만 발견되는 이유를 설명해준다. (우) 외행성과 태양 사이의 관계. 외행성의 주전원은 태양과 동일한 주기로 운동한다. 그래서 주전원의 중심과 외행성을 잇는 선분 CP는 언제나 지구와 지구를 잇는 선분 ES와 평행을 유지하며 돈다. 이러한 설정은 외행성이 역행을 할 때마다 행성이 태양 정반대편인 ‘충’의 위치에 있는 이유를 설명해준다. (그림은 Martens 2000, ___쪽에서 가져옴.)

파일 역사

날짜/시간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시간의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날짜/시간섬네일크기사용자설명
현재2021년 7월 12일 (월) 16:592021년 7월 12일 (월) 16:59 판의 섬네일983 × 388 (62 KB)Maintenance script (토론 | 기여)== 파일의 설명 == Importing file

다음 문서 2개가 이 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타데이터